본문 바로가기
꼼지락/엄마표 꼬까옷

[엄마표 꼬까옷] 피치 후라이스 망사 원피스

by 수고했어 오늘도 : ) 2012. 6. 29.


# 20120504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샤랄라한 원피스에요.. ^^


역시나 기본티셔츠 패턴 밑단 길이 줄이고 치마단 붙이면 원피스가 되는 ㅋㅋㅋㅋ



산 옷 처럼 보이라고(!) 다리미로 핫픽스 꾹 눌러 붙여주고..



후라이스라 소매 밑단을 접어박으면 우글우글할것 같아 바이어스 처리 해줬어요..


어깨부분에도 치마랑 같은 망사원단 주름잡아 끼워박아주고..

사실 만들고 나니 소매가 길어서자를까 말까 하다 귀찮아서 그냥 냅뒀네요..;;;



랍빠의 도움을 많이 받은 바이어스 부분..

이쁘게 잘 된 부분만 살짝 보여드립니다.. ㅋㅋㅋ



치마는 후라이스 한겹에 망사 주름잡아 고정 후 몸판과 함께 박아줬어요..

오버록이 있어 햄볶습니다.. ^^


망사는 폭대로 두장 재단해서 썼는데 옆선은 재봉틀로 박아보려니 자꾸 씹혀서

비슷한색 실로 손바느질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것 같아 손바느질 했어요..



머리 잘 들어가라고 뒷목부분을 둥글게 파서 바이어스 둘러주고

목둘레 바이어스 두를 때 전체적으로 긴 끈 형태로 만들어 리본처럼 묶을 수 있게 만들어 줬어요.. 



착용샷 찍으려고 치즈 한장으로 합의 봤는데

우걱우걱우걱 우겨 넣더니 웩~해서 옷에 범벅을 했었던.. T-T



패턴정보 - 기본티셔츠패턴 밑단 길이 줄이고 치마단 직사각형으로 붙여 사용


원단정보 - 패션스타트(http://www.fashionstart.net)

<NEW / 편안함> 소프트 무지 후라이스 스판 피치핑크

<3차재입고/다용도> 웨딩샤 작은망 o.로즈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심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