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지락/엄마표 꼬까옷

[엄마표 꼬까옷] 플랫카라 플레어 원피스

by 수고했어 오늘도 : ) 2012. 7. 2.


# 20120523



플랫카라 원피스가 예뻐보여서 도전한 은소맘의 첫 플랫카라 원피스에요..


하늘색도 아니고 연보라색도 아닌,

두 색이 섞인듯한 은은한 느낌의 싱글 원단으로 만들었어요..

(30수 TR 싱글스판 원단이라고 하네요)


두살 꼬맹이가 입을건데 디자인이 너무 성숙한가요? ^^;



굴러다니던 자투리 흰색 직기 원단에 심지 작업해 처음 만들어본 플랫카라..

뒤집기 전에 가윗밥을 너무 듬성듬성 줬는지 마음만큼 매끄럽고 동그랗게 나오지 않더라구요..



편하게 입히기위해 꼭 필요한 뒷트임..


유색 원단에 흰색 플랫카라이다보니 바이어스를 하면 덜 예쁠것 같아

윗부분만 둥그렇게 제원단에 심지 작업해서 안단 대줬어요..


안단 박으며 뒷트임도 같이,

뒷트임 부분 박기 전에 제원단 조금 잘라 손으로 도르르 말아 단추고리로 사용했구요.. ^^



요건 뽕소매 만들어보겠다고 패턴을 좀 변형시켰다가 망해서 ㅋㅋㅋㅋㅋ

뽕소매 균일하게 주름잡는게 쉽지 않네요..


소매 길이는 길고 요상한 모양이 되어;; 실고무로 세로로 한줄 주름잡아줬어요..

밑단은 제원단에 심지 작업해 커프스 흉내내기 꼼수를;; -_-v  (응?)



치마는 360도 치마로 재단해서 허리부분과 이어붙여주고

올이 풀리지 않는 싱글 원단이라 밑단은 그대로 뒀는데 세탁하고 나니 좀 말리네요..



앞모습, 옆모습, 뒷테까지 고루 보여주시는 쏜양의 착용샷.. 

숙녀같나요?  : )



패턴정보 - 로라핸디 / 클래시 원피스 살짝(?) 변형함

원단정보 - 어린왕자원단(http://cafe.daum.net/01090770784) 0201-39 싱글스판스카이


손가락 한번 꾹~ 클릭해주시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