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이시국에 제주도 여행이라니.. 사회적 거리두기는 나 혼자만 한건가.. 😧😟

by 수고했어 오늘도 : ) 2020. 9. 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되면서

3-4명이 수업 듣던 A 학원은

선생님이 1:1 페이스톡으로 수업 해 주시고

 

4-5명 수업 듣던 B 학원은

수업 없는 날 하루를 정해

연습삼아 zoom으로 그룹 화상수업을 시도해 보셨으나

맞벌이 가정 친구들은 (가입, 화상회의 접속, 설정 등등)

수업에 어려움이 있어 힘들 것 같다고 대면수업을 하기로 함

 

 

대면수업이 있던 날,  (다 같이 마스크 쓰고 수업)

수업을 마치고 온 아이가 말하길 같이 수업 듣는 한 친구가

이번 주말에 제주도 여행 간다고 엄청 자랑하고

카톡 프로필에도 "제주도야 기다려~" 라고 써 놨다는 거임

 

아.....  뭐지...........   

이 깊은 빡침은 ㅋㅋㅋㅋㅋㅋㅋㅋ

 

2.5단계 된 이후로

마스크 쓰고 나가던 놀이터도 못 나가게 하고 있구만..

 

 

놀러 나갈 줄 몰라서 내내 방콕하고, 

외식도 안하고 돌밥돌밥 하며 , 마트도 혼자 다니고, 

새파란 하늘에 뭉게구름 뜬 맑은 하늘 보면서

마냥마냥 아쉬워하며 지내는 줄 아나...

 

우리 캠핑장비 다 곰팡이 피었을 지도 모르는데...

내가 니네 편하게 놀러가라고 이렇게 사냐 이것들아아아아......

 

명절에 통행료 면제 해 주던 것도 안 해준다고 하고,

추석에 부모님 보러, 가족 모임도 갖지 말라는 이 시국에

그 여행 꼭 가야 하는건가...............

 

 

제주도 가려면 공항도 이용하고, 비행기도 이용하고,

렌트카, 맛집, 식당, 카페 등등 공공장소 엄청 다니다 올텐데..

(설마 제주도까지 가서 숙소에서 쉬고 잠만 자다 올건 아니지 않을까..)

 

무서운게 니가 무증상 확진자일지, 내가 무증상 확진자일지

나 또는 니가 밀접 접촉자일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마당에...

 

2.5단계 전에도 위약금 물어가며 취소한 사람들도 많은데

그럼 그 사람들은 호구인가..

 

 

밖에 나가 사람을 만날 수 없으니 온라인이 전부인데

그 세상엔 돌밥돌밥 종일 애 보느라 미칠 것 같은,

나가고 싶어도 나가지 않고 버티며 사는 사람들 천지이고

 

반년째 이러고 있으니 다들 지치고 예민해져서

주말에 바닷가로 드라이브 나왔다, 사람 진짜 많더란 글에

다 님과 같은 생각으로 거기 갔을거다,

님도 사람 별로 없었으면 내려서 놀다 올거 아니었냐고

날선 댓글도 달리고 상처주는 댓글도 달리니

다같이 힘드니 서로 토닥토닥 보듬자고 하는구만.. ㅠ_ㅠ

 

여행 소식을 들은 이 허탈함과 찝찝함이라니..

모르면 몰랐지, 이건 아니잖음...?

 

 

선생님께 친구 한명이 제주도 여행간다는 소식 전해 들었다고,

이시국에 여행이라니 만에 하나..  불안하다고..

 

제가 여행경비 대주는게 아니라 가지 마시라고 할 순 없으니

저희가 2주 쉬겠다고 말씀드림 -_-

 

생각을 좀 해보고 연락 주신다고 해서 기다렸고..

 

 

선생님도 아이가 자랑하는거 들으며

이시국에 굳이..? 라는 생각은 하셨는데

막상 2주 쉬고 나오겠다는 얘길 들으니 철렁 하셨다고,

 

선생님이 먼저 조치를 취해서 안내했어야 했다고

얘기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해주심 

 

(안보낸다고 얘기한 사람 1등인가봄 ㅋㅋㅋㅋㅋ)

 

 

막상 말씀 드리고 나서도 이렇게 얘기 해도 되는건가..

우리만 예민하게 굴고 유난떠는건가.. 싶었던 마음.. 

부담감과 미안함을 덜어 주셔서 감사했고..  ㅠ_ㅠ

 

다른 곳들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니

다른 지역으로 여행 다녀오거나

아빠가 출장만 다녀와도 일주일 쉬고 등원하게 하기도 해서

그 친구 어머니께도 말씀드리고

일주일 쉬고 등원 해주십사 부탁드렸다고 함

 

 

같이 수업 듣는 친구 중 또 한명은 어린 동생들이 있어서

2.5단계 되기 전 주 1회 등교하는 날에

체험학습 쓰고 등교 안 시키셨을 정도로

이렇게 조심조심 하며 사는 집들도 많구만

 

적어도 이시국에 굳이 여행을 가면

아무도 모르게 쉬쉬하며 다녀오든가(?),

아이가 제주도 여행 간다고 온동네 자랑하고 다니지 못하게

입단속정도는 시켰어야 하는거 아닌가..

 

다녀와서 스스로 2주 격리 할 생각은 안 했겠지..

그럴 생각을 했으면 이시국에 제주도 갈 생각을 안했겠지...

나는 우울한데 너는 즐겁겠구나.... ㅠ_ㅠ

 

 

#나는예민하지않다

#니가이기적인거다

#자네동선에자신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