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 패널활동/-

[두뇌발달 학습놀이터] FUN! 재미의 학습효과-<전단지+ 한글스티커> 한글학습 효과 배가 됩니다

by 수고했어 오늘도 : ) 2010. 8. 12.

보솜이 사이트 내의 두뇌발달 학습놀이터 까페 - 유진예진맘 님이 작성하신 글을 담아왔어요.
(http://www.bosomi.co.kr/front/cafe/cafe04/board_read.asp?seq=544&bseq=8487&page=1)
 
 

대학 재학시절 (교직과정 학점 이수할 때, 교육방법론에 대해 수업받았었거든요.)

''재미이론''에 대해 배운 적이 있어요.  학습목표, 학습방법, 교육개론......... 

여성훈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의가 지금도 인상깊에 새겨있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재미" 에 대한 재해석. 재미가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이었는데요.

오늘 아이들과 한글나라 복습하면서 <재미> 이론이 생각나더라고요.

 

오늘 한바탕 재미있게 놀면서... 재미가 주는 맛~~을 느껴보았답니다.

 

교사의 (엄마) 의도된 학습목표가 드러나지 않으면서

학생(아이)의 수업참여에 기여하는 Hidden 커리큘럼 <재미>

 

주말에 유진*예진이랑 한바탕 웃고 떠들면서 재미학습 해보았답니다. 

 

 

 

준비물: 풀, 가위, 한글나라 복습용 스티커, 전단지, 광고지(음식)

(시장에서 파는 음식 냉장고에 넣어둘 수 있는 음식의 사진) 

 

< 1. 우리동네 가게 꾸미기 >

 

아이랑 함께 동네 가게*마트에 다녀오세요.

마트에서 나눠주는 전단지를 활용해서 (저희는 굿모닝 중형마트 있거든요 ^^ )

우리동네 가게는 어떤 가게들이 있는지?

가게 이름을 기억해보고 써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답니다.

우리 동네 많은 집들 중에 맛있는 간식거리와 생필품이 모인 곳에

어떤 물건이 파는지 전단지를 통해 알아보고...

직접 시장에 가보는 것도 좋은 학습이 될 거예요.

 

 

 

 

시장*마트놀이 할 때  tip.

 

마트에서 쇼핑가기 전 화장실 다녀오기!

아이와 함께 쇼핑 리스트 적어서 쇼핑해보기! 

1,000 이하의 물건을 직접사고 고르게 해보기! 

거스름돈 받아오기! 

쇼핑 백 들고~~ 환경보존에 대한 중요성 알려주기!!  등등..

실천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