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 패널활동/-

[엄마표 아기건강백서] 엄마표 간식 - 고구마 양갱

by 수고했어 오늘도 : ) 2010. 11. 15.

보솜이 사이트 내의 엄마표 아기건강백서 까페 - 지은창현맘님이 작성하신 글을 담아왔어요.
(http://www.bosomi.co.kr/front/cafe/cafe05/board_read.asp?seq=537&bseq=7761&page=1)

 

 

지난 주말, 시댁에서 고구마 한 박스를 가지고 왔는데요.

창현이 이유식에도 넣어주고, 삶아서 주니 우리 지은이와 창현이가 정말 잘 먹네요. ^^

넘쳐나는 고구마로 우리 아이들 새로운 간식거리를 생각하다가

한천을 이용해서 고구마 양갱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재료는 고구마 350g, 우유 150cc, 가루한천 4g,

그리고 물 조금 준비해 주세요.

 

 

고구마는 삶아서 껍질을 벗기고 볼에 담아 포크로 눌러 으깨 줍니다.

 

 

냄비에 가루 한천과 우유, 물 조금, 고구마를 넣은 뒤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며 한천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끓여 주세요.

 

 

쟁반이나 빈 우유팩 등에 부어 1~2시간 정도 굳히세요.

 

 

완성된 고구마 양갱의 모습입니다.

완전히 굳은 뒤 틀에서 빼내 적당한 크기로 자르거나 모양틀로 찍어 주시면 되요.

 

 

 

저는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가 생각나서.. 케이크 자르듯이 잘라 보았어요. ^^

 

 

 

고구마를 좋아하는 우리 지은이와 창현이..^^

고구마 양갱도 잘 먹어주네요~~ㅎㅎ

 

 

 

 

 

한천의 원재료는 여러해살이 해조류인 우뭇가사리입니다.

삶은 우뭇가사리를 굳힌 것은 우무이고, 우무를 옥외에 1~2주 건조시키면 한천이 되요.

 

한천은 다른 식이섬유와는 달리 전혀 칼로리가 없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데요.

칼로리가 전혀 없기 때문에 아무리 먹어도 좋다는 장점이 있고,

고혈압, 고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기도 합니다.

 

한천의 주성분은 탄수화물인데 철과 구리, 아연등을 함유하고 있어서,

성장기의 어린이부터 나이 많은 성인에 이르기까지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웰빙붐이 일면서 식욕을 만족시키고 살이 찌지 않은 한천을 먹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대형마트에는 입점된 곳이 없어서 구매하려면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빠르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