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꼼지락/엄마표 꼬까옷

[엄마표 꼬까옷] 고마운 마음을 담아.. 에어컨 바람막이용 동물원 메쉬 가디건

by 수고했어 오늘도 : ) 2012. 7. 23.



# 20120714



앞서 포스팅했던 민소매 후드 상하복과 함께 보낸 얇은 가디건 이에요..


지하철이나 버스 이용시, 에어컨 빵빵한 식당에 가게 되는 경우를 생각해

이런 얇은 가디건 하나쯤 있으면 좋더라구요.. ^^



튀지 않는 은은한 색감에 여러 동물 그림이 있는 메쉬원단이에요..

원단 자체가 얇으니 착착 접으면 부피도 작아서 휴대성도 좋을듯~

 




꼬맹이 키우며 필요에 의해 독학으로 배운 근본없는 바느질ㅠ_ㅠ이라 패턴같은건 없습니다..


주로 기본 티셔츠 패턴을 활용해서 (공개패턴 많이 올려주시는 현수기님 넘 좋아요!! ㅋ) 만드는데요,

이 가디건은 품과 소매 폭은 늘리고 앞판 목둘레 수정해서 골선재단 않고 시접주고 잘라

시보리는 80% 재단해서 만들었어요..



마침 딱 맞는 색의 부들부들한 시보리가 있더라구요.. ^^



가시도트 달 부분 안쪽에 심지작업 후 가시도트 박아줬는데..


가위처럼 생긴 도구 없이 고무망치를 이용해서 박는 가시도트라

선물한 후에 여닫다 쑥 빠져버리진 않을까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니네요..


열번쯤 혼자서 닫았다 열었다 해본 후에야 마음이 놓이는..

생계형으로 시작한 아기옷 만들기에 필요하다고 이것저것 기구를 다 들일 수도 없고 참.. ^^;



소매 역시 80% 재단해서 시보리 달아줬어요..

패스에서 구입했던 소프트 시보리와 비슷한거 보니 이것도 아마 소프트 시보리인것 같죠?



총 길이에서 일정부분 절개한 후 시보리 형태로 밑단 달아준 후 상침해줬는데

상침 스킬은 영 늘지 않는 것이.. 저 바늘땀을 모자이크 처리를 하던지 해야겠네요 ㅋㅋㅋㅋ



근본없는 바느질을 티내는 허접한 마무리;;;


끝부분을 시침핀 꽂아가며 신경써서 한다고 하는데도,

저게 몇번을 뜯었다 다시 박은건데도 시보리나 밑단 둘 중 하나가 밀려서 딱 맞춰 이쁘게 안되더란..


마무리 이쁘게 잘 할 줄 아시는 분 저한테 비법 전수좀 해주세요.. ㅠ_ㅠ (굽신굽신)




택배 받아보신 언니가 올려주신 사진..

(초상권이 있는 소중한 언니네 아가야는 모자이크 처리)

엄청 실력이 뛰어나서 자신있게 선물할 만큼 잘 만드는 것도 아닌데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니 오늘도 옷 짓는 엄마라 행복하네요.. : )




  원단정보

  

  패턴정보

  현수기님 시보리 티셔츠 앞판 목선 수정, 시접 주고 재단해서 사용




로그인도 필요 없는 손가락 클릭!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