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포터즈, 패널활동/-

[엄마표 아기건강백서] 엄마표 간식 - 바나나 후라이

by 수고했어 오늘도 : ) 2010. 8. 16.

보솜이 사이트 내의 엄마표 아기건강백스 까페 - 엔돌핀2 님이 작성하신 글을 담아왔어요.
(http://www.bosomi.co.kr/front/cafe/cafe05/board_read.asp?seq=519&bseq=6477&page=1)
 
 

더워서 그런지 바나나가 너무 금방 상해서 치킨처럼 튀겨보았어요...
 

바나나 후라이


< 준비할 재료 >

바나나 1개, 설탕 1큰술, 튀김가루 1/2컵, 우유 1/4컵, 식용유




1.바나나는 껍질을 벗기고 1cm정도 크기로 썰어요.




2.튀김가루 1/2컵에 우유 1/4컵을 넣어 튀김가루를 만든뒤 바나나에 튀김옷을 입혀요
 튀김가루는 너무 오래젓지 마세요.. 맛이 없어진답니다.^^




3.예열된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냅니다.
한번에 두세개씩만 튀기세요.. 그래야 바삭하답니다^^




4. 팬에 기름 1큰술을 두르고 설탕을 녹여 시럽을 만든뒤 튀겨낸 바나나를 시럽에 묻혀요...




그럼 맛있는 바나나 후라이가 완성됩니다~~~


근데,., 좀 달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튀긴 상태에서 시럽에 묻히지 말고 그냥 먹던지,
시원한 플레인 요플레에 넣어 먹으니,. 아주 맛이 좋았어요..ㅋㅋ
단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바나나에는 단백질, 칼륨, 칼슘, 카로틴,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었습니다.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므로 변비에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환자에게도 좋습니다.
바나나의 당질은 소화흡수가 되기 쉬운 과당이나 포도당으로 변하기 때문에
환자나 아런이, 심한운동을 하는 사람의 에너지원으로 좋습니다.
단, 바나나에는 농약을 많이 치므로 껍질을 씻고, 바나나의 양쪽 끝부분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